지멘스, NX의 최신 릴리스 통해 Xcelerator 포트폴리오에 인텔리전스 기반 설계 추가

2022-02-22
  • 머신 러닝 및 고급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포괄적인 최적화 솔루션 통해 설계 및 엔지니어링 목표 달성 속도 향상
  • 1,200개 이상의 고객 기능 향상 요구 사항 반영해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에게 획기적인 기술 제공… 더 빠른 속도로 혁신 가능


2022년 2월 16일, 대한민국 서울 –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업계 최고의 NX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출시한다. NX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은 인공지능(AI) 및 고급 시뮬레이션 기능과 같은 고급 기술을 활용하는 동시에, 상당한 생산성 및 기능 향상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설계자, 엔지니어, 제조 조직이 보다 신속하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IM 데이터(CIMdata)의 수석/총괄 컨설턴트 켄 버스프릴 박사(Dr. Ken Versprille)는 "NX의 최신 개정판에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업무 기반 협업과 함께 컨버전트 모델링(convergent modeling) 및 PMI(Product Manufacturing Information, 3D Note/치수/GD&T) 자동 생성을 위한 모델 기반 정의 Authoring을 활용해, 요구 사항부터 컴포넌트 생성, 적층 제조, 최종 가공에 이르기까지 토폴로지(topology) 최적화 설계를 매끄럽게 엮어냈다. 각 프로세스 단계에서 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반길 것"이라고 말했다.


NX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새로운 NX 토폴로지 옵티마이저(Topology Optimizer)는 기능 및 설계 요구 사항만을 기반으로 부품 제작을 지원하여, 수작업으로는 설계하고 엔지니어링 하는 것이 불가능한 구조/형상을 가지는 편집 가능한 컨버전트 바디로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설계 변경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최적화 및 후속 추가 형상 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인텔리전스 설계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재사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 디자인 스페이스 익스플로러(Design Space Explorer)는 설계 공간 탐색과 제너레이티브 엔지니어링을 결합해 설계자가 지정한 여러 목표 값에 대하여 자동으로 최적화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설계 엔지니어는 모든 매개변수, 제약 조건, 목표가 있는 최적화 문제를 정의하고, NX는 심센터(Simcenter) HEEDS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다중 목표(multi-objective) 매개변수 최적화를 수행함으로써 설계자에게 실행 가능한 설계 대안을 즉시 제공한다. NX가 아니라면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필요할 수도 있다.


- 인공지능(AI) 및 머신 러닝(ML)기술이 향상되어 선택 예측 및 유사 선택 명령에서 형상 인식을 사용해 기하학적으로 유사한 구성 요소를 빠르게 식별한다. 동시에 NX 음성 명령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명령을 호출하고, 다단계 메뉴 및 작업을 탐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적인 작업 수행을 위해 시스템에 단어 또는 구문을 학습시킬 수 있다. NX에게 “이전에 이런 작업을 수행한 적이 있습니까?”라고 묻는다면, NX는 지멘스의 Geolus 기술을 사용해 형상 검색을 수행할 것이다.


- NX 내의 격자 구조(Lattice structures)형상의 최적화가 심센터에서 가능해 단일 환경에서 최적의 격자 구조를 도출함으로써 기존의 여러 설계 분석 단계를 생략할 수 있다. 한편 부품 배치 최적화 솔루션(Part Orientation Optimization)은 통합 클라우드 기반 부품 배치 최적화 프로세스와 함께 부품 제작 장비(3D Printer) 내에서 부품(부품 지지를 위한 Support 포함)을 배치해 열 왜곡을 줄이기 위한 최적의 부품 제작 배치 방향을 찾는다. 지멘스는 고객이 전체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적층 제조 분야의 고급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제품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 밥 하브록(Bob Haubrock)은 "NX 신규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지멘스는 제품 개발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지속적인 NX 출시를 통해 커뮤니티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신속하게 업계 최고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새로운 도구와 기술/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해 고객이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 문제를 더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번 버전에서 1,200건 이상의 고객 기능 향상 요청을 반영해 고객이 매일 사용하는 핵심 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멘스의 NX 최신 버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2년 2월 11일 오전 1시부터 열리는 유튜브 프리미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언제든지 볼 수 있으며 필요한 곳에 삽입 및 활용 가능하다.

 

###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소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링, 제조 및 전자 제품 설계 등 미래의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Xcelerator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그 규모에 상관없이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활용하도록 돕는다. 이로써 기업들은 새로운 통찰력과 기회를 얻고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달성할 수 있어 혁신을 앞당길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w.siemens.com/software, LinkedIn, Twitter, Facebook 및 Instagr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DI)는 자동화와 디지털화 분야의 혁신적인 리더다. DI는 파트너 및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제조·공정산업의 디지털화를 주도하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에게 전체 가치 사슬을 통합하고 디지털화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산업의 요구에 최적화되어 있는 DI 고유의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생산성과 유연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독일 뉘른베르크에 본사를 둔 DI는 최첨단 미래기술의 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더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7만 6천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지멘스 소개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둔 지멘스는 산업, 인프라, 운송,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술 기업이다. 공장의 자원 효율성 개선, 탄력적인 공급망 관리, 스마트 빌딩 및 그리드는 물론, 보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운송 서비스와 첨단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지멘스의 기술은 고객을 위한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둔다. 지멘스는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결합함으로써 고객이 산업과 시장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수십억 인구의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는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견인하고 있는 세계적 의료기술 기업이자 상장 계열사인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멘스는 발전 및 송전 분야 글로벌 리더 지멘스에너지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9월 30일 종료된 2021 회계연도에 지멘스 그룹의 매출액은 623억 유로, 순이익은 67억 유로다. 2021년 9월 30일 기준 전 세계적으로 30만 3천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ieme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