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플라스틱 생산에 있어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이다.

2022-03-02

베트남의 빠르게 확장하는 플라스틱 시장은 혁신적인 기술 제공자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입니다. 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국가의 플라스틱 시장은 2021년에서 2026년까지 매년 10% 이상의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유망한 전망으로 인해 베트남의 플라스틱 산업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 COVID-19의 영향으로 작업이 중단되고 제조 활동이 둔화되었지만 베트남은 회복력이 있었고 일부 부문의 생산은 뉴 노멀 아래에서 재개되었습니다.

베트남은 점점 더 많은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장소입니다. (사진설명: Pexels/Quang Nguyen Vinh)


산업 측면에서 베트남의 플라스틱 산업은 포장, 전기 및 전자, 건설, 자동차, 가정용품과 같은 플라스틱에 따라 선도적인 부문을 계속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장재는 플라스틱 시장 점유율의 약 68%를 차지합니다. 베트남 플라스틱 협회(VPA)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운영되는 2,000개 플라스틱 회사 중 약 460개에 플라스틱 포장 회사가 있으며 이 포장 회사는 베트남 연간 수출 매출의 60% 이상을 기여합니다.


포장 외에도 베트남의 건설 산업은 플라스틱 산업 생산량의 약 25%를 차지하기 때문에 번창하는 부문입니다. 건설 산업이 회복되고 더 많은 기반 시설 및 주택 프로젝트가 시행됨에 따라 투입재로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산업은 베트남이 자동차 생산의 지역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자동차 생산입니다. 자동차 조립 및 자동차 부품 생산은 외국 기업의 투자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주요 응용 분야의 지속적인 높은 수요는 2022-2025년 기간 동안 베트남의 플라스틱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소비 증가, 급속한 도시화 및 중산층 증가는 베트남 플라스틱 시장 발전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투자는 주요 분야의 생산 활동에 박차를 가합니다.


베트남은 플라스틱 산업에 대한 국내외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가장 큰 플라스틱 생산업체 중 일부는 플라스틱에 의존하는 다양한 산업, 특히 포장, 건설 및 전자 제품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에는 2,000개 이상의 플라스틱 회사가 있으며 주로 호치민시(8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 플라스틱 업체가 85%, 외국 업체가 15%에 불과하지만 투자 자본은 40%를 차지한다. 베트남 정부가 국내 플라스틱 기업에서 손을 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계기로 해외 투자자들이 시장 침투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정부 공식 통계에 따르면 2021년 1~9월에만 베트남에 등록된 외국인 투자자의 신규 자본은 221억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많은 외국 기업이 베트남 현지 법인과 협력하여 베트남의 플라스틱 제조 부문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설 플라스틱 부문에서 Tien Phong Plastic JSC(NTP)와 Binh Minh Plastic JSC(BMP)가 전체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베트남 플라스틱 시장에는 Far Eastern New Century, NSRP(Nghi Son Refinery and Petrochemical), Hyosung Chemicals, Billion Industrial Holdings Co. Ltd 및 SCG Chemicals Co와 같은 플라스틱 수지 및 화합물 생산에 종사하는 주요 회사가 있습니다. . Ltd 등이 있습니다.


SCG Chemicals Co.는 호치민시 인근에 3개의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에스씨지케미칼)


태국의 SCG Chemicals Co. Ltd는 Thai Plastic and Chemicals Public Company(TPC), Qatar Petroleum International(QPI) 및 Petro Vietnam과 협력하여 Ba Ria-Vung Tau 지방의 Long Son Commune에 위치한 통합 석유화학 단지를 건설했습니다. 파트너십은 SCG가 베트남 시장에서 플라스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1년 9월 SCG Chemicals는 선도적인 포장 회사인 Bien Hoa Packaging Joint Stock Co(SOVI)의 인수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 SCG Chemical은 베트남 남부 호치민시 인근에 3개의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로 SCG Chemical은 특히 식음료 및 FMCG 부문에서 고객 기반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자 제조 분야에서 삼성은 삼성 베트남을 회사의 주요 생산 현장으로 만들기 위해 R&D에 투자하여 베트남에서 생산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 베트남은 현재 2022년 말까지 하노이에 2억 2000만 달러 규모의 R&D 센터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앞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고성능 소재에 대한 수요를 창출할 것입니다.


하노이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에 R&D센터가 건설되고 있다. (사진설명: 삼성베트남)


또 다른 선두 기업인 LG디스플레이도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에 자신감을 표명했다. 하이퐁 공장에 대한 투자를 14억 달러 늘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생산량을 월 960만~1010만대에서 월 1300만~1400만대로 늘린다. 플라스틱 기판 위에 만들어진 OLED 디스플레이는 TV, 스마트폰, 자동차 화면에 사용됩니다.


식품 제조 분야에서 네슬레 베트남은 베트남 시장을 국내 및 국제 시장 모두를 위한 세계적 수준의 커피 공급업체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향후 2년 동안 네슬레 트리안 공장의 용량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해 1억 3,2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 Nestlé Tri An 공장은 Nestlé의 가장 큰 생산 시설 중 하나이자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앞선 그룹의 커피 가공 공장 중 하나입니다. Nestlé Tri An의 제품은 전 세계 25개 시장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Tetra Pak은 Binh Duong성에 있는 1억 4,120만 달러의 포장재 공장에 59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입합니다. (사진설명: 테트라팩)


또 다른 선도적인 F&B 회사인 Tetra Pak은 Binh Duong성에 있는 1억 4,120만 달러의 포장재 공장에 59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하여 베트남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추가 투자로 공장의 연간 생산량은 현재 115억에서 165억 패키지로 증가하여 베트남 및 지역 시장에서 무균 패키지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것입니다. 베트남에 있는 Tetra Pak의 공장은 베트남을 공급망 지도에 포함시키는 베트남 최초의 무균 포장재 공장입니다. 공장 업그레이드에는 2030년까지 운영에서 온실 가스 배출량을 제로로 달성하기 위한 Tetra Pak의 노력의 일환으로 2,300개의 태양 전지판 설치가 포함됩니다.


보다 발전된 재활용을 위한 순환 경제 요구 사항


투자자를 위한 기회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또 다른 영역은 재활용입니다. 세계 은행은 베트남을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량이 많은 상위 4개국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연간 280,000톤의 'take-make-dispose' 모델이 우세한 국가의 선형 경제는 거대한 플라스틱 쓰레기 더미에 기여했습니다. 현재 추정에 따르면 베트남의 총 폐기물은 연간 2,600만 톤이며 85%가 매립되거나 약 2,600만 톤이 환경에 놀라운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 인해 베트남의 플라스틱 산업은 플라스틱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생산을 목표로 순환 경제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make-use-recycle"의 순환 경제 모델은 재활용, 감소 및 재사용을 통해 폐기물 감소를 촉진합니다.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재활용을 통해 더 많은 책임을 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환경 보호법(LEP)에 의해 권장됩니다. 2022년 1월에 수정된 LEP 조항이 시행되어 베트남은 계획 전략, 개발 계획, 폐기물 관리 및 폐기물 재활용을 통해 순환 경제 영역에 진입했습니다. 재활용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재활용, 과립화, 압출 등에 대한 투자와 재활용 기술이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CHINAPLAS 2022에서는 식품 및 음료, 포장, 전자, 자동차, 가정용품과 같은 주요 산업에서 동남아시아 제조업체를 위한 플라스틱 응용 분야가 전시업체에 의해 시연됩니다. 전시회는 또한 국제 시장 공급을 향한 동남아 제조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중요한 산업 및 기술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chinaplasonline.com을 참조하십시오.


차이나플라스 2022 소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 박람회 중 하나인 CHINAPLAS 2022가 2022년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 훙차오(Hongqiao)의 국립 컨벤션 및 전시 센터(National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됩니다. 이 전시회에는 4,000개 이상의 국제 전시업체가 한 지붕 아래 모일 것입니다. 경기 회복으로 인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방문객을 환영합니다. 팬데믹 상황에서 여행하지 않고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소싱 조건에 대처하기 위해 해외 바이어들은 이제 물리적 환경을 보완하는 스마트하고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통합 온라인 소싱 플랫폼인 CHINAPLAS eMarketplace를 통해 수천 개의 재료 및 기계 공급업체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CHINAPLAS의 쇼. 자세한 내용은 www.chinaplasonline.com을 참조하십시오.


미디어 문의는 다음으로 연락하십시오.

홍콩: Ms. Cynthia Lau

전화: (852) 2516 3583

이메일: Chinaplas.pr@adsale.com.hk

공식 웹사이트: www.ChinaplasOnl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