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PLAS 2019 에서 신흥 시장 진입 모멘텀을 찾는다

2018-12-12 14:36

확고 부동하게 진행되는 광범위한 경제의 세계화와 세계 산업의 전문화의 조정과정으로 중국 등 여러 국가들이 서남아시아 지역과 같은 곳에 투자하는 것이 급속히 신장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제조 국가 중 하나인 중국에서, 중앙 및 서부지역은 동부 해안지역으로 부터 선도적으로 산업이 이전되고 있는 가운데 개발이 한창 가속되고 있다.

품질 좋은 자원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산업의 새로운 모멘텀을 찾기 위하여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 박람회인CHINAPLAS 2019 는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기회의 포착과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 영역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세계 전역으로 사업 확장할 수 있는 기회


자동차 조립을 하는 데는 4대륙에 걸쳐 20 개 이상의 국가에서 부품 공급이 필요하다. 항공기의 부품과 부속품은 1,500여개의 대형 회사와 15,000여개의 중소기업에서 공급한다.

요즈음 제조산업은 고도의 전문화와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여러 박람회를 거치면서 중국은 세계 경제 교류를 통하여 산업 간에 “접근”과 “도입”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중국 제조산업은 외곽지역으로 재 배치 혹은 확장하는 것을 매우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플라스틱과 고무 산업은 더 많은 해외 자원을 투입해 가면서 투자와 공장 설립을 가속해 오고 있다.

예를 들면, Haitian International Holding Ltd.는 공장을 베트남, 인디아와 터키에 2010년과 2018년에 세웠고, 인도네

시아 전역, 태국, 브라질과 일본에 영업지원센터를 갖고 있다.


2017년에는 광동 이즈미 정밀기계 유한공사가 인디아에 새로운 생산공장을 개시하였고 베트남에는 전시실을 개관하였다.

같은 해에 닝보 Shuangma기계 유한공사는 인디아 공장을 설립하였다.

Kingfa Sci. & Tech유한공사와 광동 Liansu 기계 유한공사가 인디아에 공장을 마련하였다.

Jwell그룹은 베트남, 인디아, 방글라데시, 터어키 및 기타 지역에 해외업무 사무소를 개설하였다.

최종 사용자 산업으로 보면 유명한 중국 전자제품 회사인 샤오미가 인디아에 3개의 스마트폰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하이얼, 킹클린, Gree와 하이센스 등이 해외 공장 지역으로 인기 있는 곳인 동남아시아와 중동아시아를 검토하고 있다.

인구배당 측면과 노동집약산업의 장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성장하고 있고 활발한 투자 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국제적 유명 브랜드들도 이 지역의 엄청난 잠재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계적 기업의 트레이드와 전문 화학제품을 마켓팅을 전문으로 하는 Huntsman Corporation은 베트남에 다용도 시설을 오픈했는데 ASEAN지역에 걸쳐 있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고품질 전기 절연체, 코딩과 접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겨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화학회사인 BASF는 말레이지아에 아크릴분산 생산 시설을 확충하여 ASEAN과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이다.

차이나플라스는 항상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올 해에는 주최측은 해외시장을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는데 동남아시아와 같은 신규시장에서 다 채널 및 다 방향 촉진방안을 매체와 광고 및 정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차이나플라스 팀은 동남아시아에 있는 말레이지아 중소기업협회, 태국 가정용품 무역협회, 태국 금형 공구 산업 협회, 태국 자동차부품 공업협회(TAPMA) 및 태국 전기자동자 협회 등과 같은 지역 내 영향력이 있는 기관을 방문하였다.

이런 기관들은 차이나플라스에 대한 정보를 회원사들에게 전달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팀은 말레이지아 MPMA Perek Branch의 연례 만찬, 말레이지아 전기 전자 공업협회 연례 만차, 28차 아시아 플라스틱 포럼 및 17기 AFPI 컨퍼런스와 같은 현지의 중요한 행사에도 참가하여 참가 회사들과 긴밀한 교류를 가졌다.

 

떠오르는 시장인 중부와 서부 중국에서 강력한 동력을 만들다


해외 홍보 활동에 더하여 차이나플라스는  중국 내 기업들에 대한 홍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최근, 중국의 중부 및 서부 지역 플라스틱 산업 연합이 차이나플라스 지원단체로 새로이 참여하게 되었다.

이 연합체는 2018년 5월에 창설되었는데 국가에서 주창하는 일대일로 사업의 주도권을 수행하면서 “국가 위원회 중부 및 서부 지역 산업 이전 안내 지침”을 따르며 지역 내 플라스틱 산업의 주주들과 소통 및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 연합체와 중국 중부 및 중앙 지역의 플라스틱 산업 발전을 촉진할 목적으로 제휴를 하였다.” 라고 차이나플라스의 주관사인 Adsale의 책임자 Ada Leung은 말하고 있다.

"동부의 해안 지역은 혁신과 개발 측면에서 주목할만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오고 있었지만, 토지 등 자원의 공급이 한계에 다다르고 노동 비용은 높은 반면, 중앙 및 서부 지역은 개혁 개방 40 년이 지난 지금 경제적 수준이 향상되었고, 풍부한 자원, 저렴한 비용, 잘 형성된 사회간자본시설 및 투자 환경으로 중국 내에서 산업의 이전이 가능한 중요한 힘으로 작용할 수 있다. 동부 해안 지역의 제조 산업이 중앙 및 서부 지역으로 진출함에 따라 지역의 클러스터가 다음 단계로 이행되고 있다.  이 지역이 점점 더 번창하고 약동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수년 동안 중앙 및 서부 지역의 개발 성과는 아주 괄목할 만하다.


2017년 중국 남서부의 최대 도시인 Chongqing의 노트북 수출액은 1,285억 위안(약 미화 185억불)로서 노트북으로는 세계 최대 클러스터가 되었다.

이 곳에는 세계 최대 PC생산 업체인 Hewlett-Packard가 생산 공장을 건설하였다.

충칭(Chongqing重慶(중경),重庆)은 자동차 부품의 산업기지이기도 한데 장안(Changan 長安) Automobile, Changan Ford, SCMW, Lifan, BAIC Yinxiang, DFSK 등 많은 브랜드의 회사들이 있다.

우한(Wuhan)은 중국 중앙지역에 있는 도시로서 수 조 달러 규모의 자동차와 부품 산업의 클러스터를 구축 중에 있고 2017년에는 189만 대의 승용차를 생산하였다.

자동차 산업 생산액은 3,600억 위안 (약 518억 불)에 이르고 있는데, 이는 강력한 모멘텀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중부 지역의 허난성(Henan)에서는 250백만 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2017년에 생산하면서 스마트폰의 최대 생산 기지가 되었다.

설비 제조, 식품 생산, 신 재료 제조, 전자제품과 자동차 산업 생산 등 5개의 주요 산업이 수 조 달러의 산업 클러스터 개발을 진행하면서 선도적 지위로 점차 나아가고 있다.

안후이 성의 허베이 시는 중국에서 가정용품 생산 기지이며 Meiling, Royalstar, Haier, Midea와 월풀과 같은 유명한 가전제품 기업들이 위치하며 태블릿 모니터와 전자 정보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2018년 3분기까지 중앙 및 서부 지역의 수출량은 금액으로 1조 9500억 위안(약 미화 2,808억 불)로 13%가 증가하였고 성장률도 전체 보다 높은 6.5%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 및 서부 중국의 산업 클러스터를 살펴라


중앙 및 서부 지역은 급속히 개발되고 있어 플라스틱과 고무 수요를 강력하게 이끌고 있다. 2017년 통계에 따르면 안후이 성과 허난 성의 플라스틱 생산 증가율이 각각 11.21%와 7.18%를 기록하고 있다.

전년 대비 플라스틱 생산 성장률이 서부 지역의 12개 성에서 8.44%를 보이고 있다. 중앙과 서부 지역은 급속한 성장 단계에 있어 생산 성장률이 국가 평균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

Gain a foothold in the emerging regions and compete for a place in Central and Western China!

촉망되는 떠 오르는 지역에서 발판을 마련하고 중국 중앙 및 서부 지역에서 입지를 구축하라!

차이나플라스 주관사는 진흥전략과 이행을 위하여 추가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중앙 및 서부 지역의 중요 행사에 참가한 것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요구 내용과 의견은 더욱 심도있게 이해하기 위하여 Dongfeng Peugeot- Citroën Automobile Company LTD, Dongfeng Motor Corporation, Dongfeng Yanfeng Automotive Trim Systems Co., Ltd., Faurecia, Haima Automobile Group Co. 등 많은 회사들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CHINAPLAS는 지속적으로 파트너 네트워크를 확장해 오고 있으며, 2019는 2019 년 5 월 21일부터 24 일까지 중국 광저우 파주 (Pazhou)에 있는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3,400명 이상의 산업 선도자들이 250,000 평방미터 이상의 전시장 공간에서150여 국가 및 지역에서 180,000 명 이상의 방문자에게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것은 놓칠 수 없는 특별 행사가 될 것이다!


방문객은 지금부터 2019 년 5 월 13 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입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4 일간의 입장료는 미화 7.50 달러이다.  2019 년 2 월 28 일 까지 사전 등록을

하면 익스프레스 카운터를 통해 빠른 입장을 할 수 있는 방문객 배지를 미리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전 등록하려면 www.ChinaplasOnline.com/prereg 에서 온 라인으로 할 수 있고, CHINAPLAS 2019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한 사이트는 www.ChinaplasOnline.com 이다.


차이나플라스 팀들이 차이나플라스 행사를 광범위하게 홍보 촉진하기 위하여 동남아시아의 여러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는 150개 국가 와 지역에서 전문적인 방문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3,400여 선도 기업들이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이 보도 자료는 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에 의해 발행되었다.

다음의 연락처로 미디어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다.

Hong Kong: Ms. Stella Yuen/Ms. Mandy Ching

Tel: (852) 2516 3316/2516 3367

Fax: (852) 2516 5024

Email: Chinaplas.pr@adsale.com.hk   

Official Website: www.ChinaplasOnline.com

CHINAPLAS 2019는?

차이나플라스 2019는 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와 베이징 Yazhan 전시 서비스 회사 (Beijing Yazhan Exhibition Services Ltd.)가 주최하고, 중국경공업위원회 (China National Light Industry Council), 중국플라스틱가공산업협회(China Plastics Processing Industry Association), 중국플라스틱기계산업협회(China Plastics Machinery Industry Association), 광동 플라스틱산업 협회, 메세뒤셀도르프중국회사(Messe Duesseldorf China Ltd.), 상하이 플라스틱 무역 협회(The Plastic Trade Association of Shanghai)에 의해 공동 주최되었다.

한편 중국 및 해외 다수의 프라스틱 및 고무 관련 협회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1983년 처음으로 선 보인 차이나플라스는 2006년부터 UFI(세계전시산업협회)의 승인 인증을 받아 왔다. 차이나플라스는 유럽 플라스틱 고무설비제조업 협회(EUROMAP)로부터 29회에 걸쳐 중국에서는 독점적으로 후원을 받고 있다.

차이나플라스는 현재 아시아 1위의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전시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