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2019 차이나플라스서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 및 소재 솔루션 공개

2019-05-27 11:19
  • 다양한 혁신 소재 활용,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솔루션 제시
  • 라이프스타일, 모빌리티, 인프라, 환경 등 4개 테마로 구성된 전시부스서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 겸비한 제품 선봬


2019년 5월 21일 –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박람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9에서 더욱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소재 솔루션이 활용된 제품들을 공개한다.


모빌리티, 인프라, 환경, 라이프스타일 4가지 전시부스 테마 아래 바스프는 20개 이상의 혁신적인 소재 솔루션을 활용한 콘셉트카 시제품, 새로운 콘셉트 휠체어로 일상생활에서 독립성을 추구하는 휠체어 사용자들에게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렌체어 (Ren Chair)’, 스타일과 성능 모두 겸비한 ‘애슬레져(athleisure)’ 신발 등 자사의 혁신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래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기 위해 바스프는 자사의 지속가능한 건축 소재를 활용한 실제 크기의 모델 하우스와 바스프 소재 섬유로 스타일과 편리함이 접목된 운동복 디자인 등도 전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바스프는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도 높은 단단함, 강도, 내열성, 내습성 뿐만 아니라 필요시 난연제 기능도 적용 가능해 자동차 부품과 전기 및 전자 디바이스 솔루션에 적합한 새로운 PPA 울트라미드 언드밴스드(Ultramid® Advanced) T2000, 자전거와 운동화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에 사용되어 내구성 및 편리함에 기여하는 인피너지(Infinergy®)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엘라스톨란(Ellastolan®) 필름 기반 프로세스 기술이 적용된 독일 자동차 부품 및 산업 자동화 회사 보쉬(BOSCH)의 인텔리전트 글러브 (BOSCH Intelligent Glove, BIG) 등 우수한 성능으로 다양한 디자인 및 기능 구현이 가능한 자사의 혁신적인 소재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인상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이너들이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구현하는 바스프 ‘크리에이션 센터 (Creation Center®)’ 및 다양한 업계 고객사들과 공동개발한 제품들이 포함된다. 해당 제품들은 기능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세련된 디자인 연출도 가능한 바스프의 우수한 소재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차이나플라스 2019 바스프 전시부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plastics-rubber.basf.com/hk/en/Performance-Polymers/news-events/Events-Overview/2016/Chinaplas-2019.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이나플라스 2019에서 혁신 소재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스프 크리에이션 센터(Creation Center®참고자료:


세계 최상급의 워크샵 시설과 협업 전시실을 갖춘 바스프 크리에이션 센터는 바스프 소재를 활용해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을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한다. 이곳에서 고객은 다양한 소재와 반응형 디지털 툴을 사용하며 아이디어 개발 및 소재 컨설팅 워크샵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 리포트 및 소재들을 접할 수 있으며, 센터에서 진행되는 디자인 행사 참석도 가능하다. 크리에이션 센터는 고객이 바스프 전문가와 함께 디자인 개발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시제품 구현까지 모두 한 곳에서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바스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중국 상해, 일본 도쿄, 인도 뭄바이 총 3개 도시에 크리에이션 센터를 추가 설립할 예정이며, 이곳에서 바스프는 전문가 및 고객과 함께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구현하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다.


바스프 기능성 소재 사업부문 아태지역 총괄 사장 앤디 포스틀스웨이트(Andy Postlethwaite)는 “바스프는 브랜드, 기업, 제조업체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환경에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데 돕고자한다” 라며, “디자이너, 엔지니어, 개발자 모두 바스프의 혁신적인 소재 솔루션을 활용해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특별한 협력 공간과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고 시장에 새로 도입되는 디자인 요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스프 기능성 소재 사업부 소개

바스프의 기능성 소재 사업부는 혁신적인 맞춤형 플라스틱에 대한 소재 개발을 담당한다. 어플리케이션 기반 시스템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운송, 건설, 산업용 어플리케이션, 소비재 등 네 개 주요 산업 부문에서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프 기능성 소재 사업부는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과 솔루션에 기반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글로벌 R&D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기능성 소재 사업부는 2018년 76.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바스프 기능성 소재 사업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lastics.bas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스프 그룹 소개

바스프는 화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글로벌 화학기업이다. 바스프는 경제적 성공뿐 아니라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바스프 그룹에 근무하는 전세계 약 12만 2천명의 임직원이 거의 모든 산업 분야 및 국가에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바스프 그룹은 화학 제품, 원재료, 산업 솔루션, 표면처리 기술, 뉴트리션 & 케어, 농업 솔루션의 6개 분야에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프는 2018년 약 630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바스프 주식은 독일 프랑크푸르트(BAS) 및 미국에서 미국주식예탁증서(BASFY)로도 거래되고 있다. 바스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asf.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