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으로

2019-09-09

VR 또는 AR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 기계 개발자들이 주의를 빼앗기지 않고 자신이 제작한 모델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다.


B&R, 모델 기반 기계설비 개발을 위한 새로운 시뮬레이션 툴을 제공하다

B&R은 자사의 Automation Studio 엔지니어링 환경에 industrialPhysics 시뮬레이션 툴을 통합했다. 이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모델 기반 기계설비 개발을 대폭 단순화한다. 개발자들이 기계 부품 또는 전체 기계설비에서 CAD 데이터를 시뮬레이션 툴로 직접 가져올 수 있다. 이어서 기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시험을 위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빠르고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디지털 트윈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계설비의 가상 커미셔닝과 관련하여 효율성의 핵심이다. industrialPhysics는 CAD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한다. 해당 데이터는 STEP 포맷으로 가져와 중량 및 밀도 등 CAD 설계의 중요 속성들을 활용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툴이 Automation Studio와 통합되어 개발자들이 해당 기계설비의 가상 모델을 PC에서 곧바로 실행하고 컨트롤러와 연결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함으로써 해당 기계설비의 물리적 작동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개발자들이 설비 라인을 통해 소재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잠재적 충돌 가능성을 충분히 조기에 판별하여 이를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


가상 현실(VR)

별도의 수고를 더할 필요 없이, 기계 모델은 가상현실(VR) 또는 증강현실(AR) 헤드셋을 써서 볼 수 있다. 어떠한 방해도 받지 않고, 개발자들이 시뮬레이션된 기계장비로 직접 작업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시뮬레이션을 실행함으로써 프로세스들을 평가할 수 있다. 증강현실(AR)은 실제 환경에서 해당 모델을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이점을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