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전력조정기, 안정적인 전력 제어 실현

2019-12-23


▲ 오토닉스 전력조정기 SPR 시리즈 (단상/3상)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 www.autonics.com)의 LED 디스플레이 전력조정기 SPR 시리즈가 안정적이고 정밀한 제어를 실현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정전압/정전류/정전력 피드백 제어로 정밀한 제어 가능

전력조정기는 전기로 혹은 히터 등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기기이다. 전기로와 히터는 전기적인 특성이 크게 필요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정밀한 제어 성능이 제품 선정의 기준이 된다.

오토닉스의 SPR 시리즈는 정밀한 제어를 실현하기 위해 싸이클 제어, ON/OFF 제어, 위상 제어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위상 제어의 피드백 방식 제어는 정전압 제어, 정전류 제어, 정전력 제어가 가능한데, 이는 전압/전류/전력의 변동이 발생될 수 있는 사용 환경에서 정밀하면서도 안정적인 제어를 실현할 수 있다.


다양한 경보 기능으로 안정적인 전력 제어 가능 

SPR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다양한 경보 기능을 내장했다는 것이다. 특히 소자 이상, 과전류, 퓨즈 단선, 방열판 과열, 과전압, 히터 단선 등의 다양한 경보 기능을 통해 제품 동작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더욱이 동작 중, 돌입 전류로부터 부하를 보호하는 SOFT UP/DOWN 기능, 측정된 입력 값의 오프셋을 보정하는 입력 보정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사용의 안전성을 확대했다.


그 외, 슬림 사이즈 및 LED 디스플레이로 사용 편의성 향상 

이외에도 SPR 시리즈 단상 제품의 경우, 타사 대비 가로 폭 사이즈가 최대 50% 축소된 슬림한 사이즈로 설치 시 공간의 절약이 가능하다. 또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어 입력, 부하 전압/전류, 방열판 온도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디스플레이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오토닉스의 SPR 시리즈는 단상, 3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5A, 35A, 50A, 70A, 100A, 150A의 정격 부하 전류 모델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