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포장은 여전히 지속가능성 도전에 직면해 있다.

2020-05-15

코로나바이러스는 식품 오염을 방지하고 신선도와 사용성을 더 오래 보존하는 데 있어서 플라스틱 포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뿐이다.,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어떻게 제자리에 숨어 있는지, 그리고 그들의 식량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것은 지금 특히 중요하다.

그러나 COVID-19 대유행은 또한 제품 포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추세인 전자상거래를 가속화시켰다.,온라인 쇼핑은 이미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지만, 현재의 전업주부 현상은 수요 증가에 그쳤다.,당신의 문간으로 배달되는 편리함에 대한 훨씬 더 광범위한 각성은 소매업의 일부를 영원히 재편성할 수 있다.


디지털커머스360의 4월 4일 기사는 현재의 추세를 강조하기 위해 데이터를 인용한다.

마케팅 플랫폼인 에마르시스와 분석 플랫폼 굿데이터의 온라인 추적기에 따르면 북미에서는 3월 22일부터 4월 4일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웹 전용 온라인 소매상들의 온라인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52% 급증했다고 한다.,미국과 캐나다의 웹 전용 소매점 매출은 이 기간 동안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같은 2주 동안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웹 전용 소매상들의 연간 거래가 23% 증가했다고 에마르시스/굿다타가 밝혔다.,같은 기간 동안 이 지역에서 전년 대비 매출은 19% 증가했다.


전자상거래가 급격히 성장하다


바이러스든 아니든 소매 전자상거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뉴욕에 본사를 둔 소비자 조사 회사인 Statista Inc.는 미국의 물리적 상품 온라인 소매 판매가 2019년에 365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년에는 거의 6,0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2019년 11월 11일에 마지막으로 열린 중국의 연간 24시간 온라인 쇼핑 열풍이 약 380억 달러로 추산되는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는 것을 고려해 보자.

이러한 판매 붐의 어두운 측면은 많은 제품 포장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다.,중국 우체국은 지난해 11월 1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전자상거래 대기업들이 18억8000만 개의 패키지를 납품했다고 보고해 연간 26%에 육박했다.,그린피스는 생성된 폐기물이 25만 톤을 넘었다고 추정했다.

그린피스 등 비정부기구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전자상거래와 특급 배달업종이 사용하는 포장재 물량은 940만t을 기록했으며, 증가율을 계속 유지하면 2025년까지 4배 이상 430만t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속가능성은 여전히 중요하다


그래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많은 사람들에게 더 큰 편의(그리고 안전)뿐만 아니라 주요 부문의 판매 증가를 제공하지만, 그것은 분명히 대가를 치르게 된다.,공중 보건이 현재 지속가능성 우려를 능가하는 반면, 포장 부문은 생태 의식에 관한 한 집단적 시선을 떨쳐버릴 여유가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

다우 사 CEO 짐 피터링이 3월 31일 ANTEC 2020 가상 컨퍼런스에서 언급했듯이 COVID-19 위기는 끝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숨쉬는 공기, 우리의 물과 우리가 살고 있는 땅은 영원히 여기에 있습니다.,그리고 환경을 보호하고 보다 순환적인 경제로 나아가도록 돕기 위해 이미 얻기 시작한 모멘텀을 잃을 여유가 없다."

유럽연합(EU) 정상들도 4월 중순 공동성명에서 "앞으로 수십 년 동안 EU를 화석연료경제에 가두어 놓을 위험이 있는 현재의 위기에 대응하여 단기적 해결책의 유혹을 견뎌야 한다"고 쓰면서 현재의 바이러스 주도의 경제 침체가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이러한 조건들은 브랜드 소유자, 소비자 패키지 제품(CPG) 회사, 그리고 포장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사람들에게 극단적인 도전과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


여러 가지 접근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회사들은 플라스틱 재활용 증가, 재사용 가능한 포장, 생체 재료의 사용 증가, 재료 사용 감소, 순환성을 위한 설계 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전략을 모색하고 발전시키고 있다.,패키지 디자이너들은 또한 온셀프와 전자상거래 제품의 다른 우선순위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눈길을 끄는 패키지 디자인은 매장보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덜 필수적이지만, 선적된 제품이 손상되지 않고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러한 분야의 발전은 다양한 형태를 취하지만, CPG가 전자상거래 친화적이고 매우 인기 있는 – 그러나 대부분 재활용할 수 없는 – 유연한 주머니를 보다 친환경적으로 만들기 위해 재설계하려는 노력을 고려한다.,이것은 대부분 수분, 산소, 자외선과 같은 달갑지 않은 요인으로부터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 지금까지 필요했던 파우치의 다층 다재다재 구조를 재활용 가능한 단재 구조로 전환하는 방법을 찾는 것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단재료 파우치


이 지역에서 몇 가지 진전이 일어나고 있다.,오스트리아의 몬디 그룹은 단 한 가지 예로, 독일의 베르너 & 메르츠 GmbH가 프로슈 브랜드 세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올 폴리에틸렌 스탠드업 파우치를 개발하기 위해 4년 동안 여러 파트너와 협력했다.,이 특허받은 주머니는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양쪽에 분리 가능한 장식 패널을 갖추고 있다.

AeroFlexx라고 불리며 Procter & Gamble Co.가 개발한 또 다른 새로운 기술은 유연하면서도 단단한 패키지로 액체 포장을 가능하게 합니다.,공압출된 가요성 필름으로 제조된 이 제품은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특히 가장자리를 따라 파우치의 특정 부분을 팽창시켜 가요성 패키지에서 달리 불가능할 정도의 강성을 가져온다.


▲ 몬디는 이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올 PE 주머니를 개발하는 것을 도왔다.


에어로플렉스 패키지는 전통적인 병을 부풀리는 데 필요한 플라스틱의 절반을 사용하며, 롤 스톡으로 충전 시설로 배달될 수 있어 공급망 전체로 운송하기가 더 쉽다.,이 시카고에 본사를 둔 이 회사의 비전은 2025년까지 100% 재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이음새가 없고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의 예술작품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에어로플렉스는 또한 소비자가 쉽고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비누설, 자체 밀봉 밸브를 갖추고 있다.


▲ 에어로플렉스 파우치는 플라스틱의 절반을 비교적 크기 좋은 블로우 성형 병으로 사용한다.


루프 플랫폼 뚜츠 재사용성

한편 뉴저지 재활용업체 테라사이클은 루프 원형 쇼핑 플랫폼과는 전혀 다른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루프는 유니레버, 펩시코, 네슬레에서 다논, 프록터 앤 갬블, UPS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많은 브랜드들로부터 지지를 얻었다.

루프 시스템은 UPS를 사용하여 재사용 가능하고 접을 수 있는 패딩 용기인 루프 토트에 다양한 식품, 가정용 청소 및 개인 관리 제품을 선적합니다.,제품은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서 분배되며, 비어 있을 때 동일한 재사용 가능한 토트로 반환됩니다.,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우유맨 모델"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나중에 수집하고, 청소하고, 재사용한 유리병을 들고 당신의 문간으로 우유가 배달되었던 옛날에 대한 고개를 끄덕였다.

▲ 루프 원형 쇼핑 플랫폼은 브랜드 소유자들이 픽업, 위생화 및 재사용되는 

내구성 있고 재사용 가능한 패키지를 계속해서 개발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루프”는 CPG가 소비자가 소유한 일회용 제품에서 내구재로 전환하는 엔진이다. 한편 브랜드 소유주들은 이 패키지를 실제로 소유하고 있는데, 이 패키지는 적어도 100번은 재사용해야 한다.,포장에 미치는 영향은 명백하다. 가능한 한 가장 싼 일회용 패키지나 컨테이너를 만들려고 하는 대신에, 브랜드들은 내구성이 있는 재료로 잘생기고 재사용 가능한 컨테이너를 디자인하도록 장려된다.

수많은 회사들이 기계 및 화학 재활용을 발전시키고 생체 적합성 및 퇴비화 가능한 물질을 개발하기 위한 이니셔티브 및 기술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1년 차이나플라스에서 뵙겠습니다

CHINAPLAS는 선전 세계 전시 및 컨벤션 센터, PR China에서 개최 될 2020년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연기됩니다.,주최 측은 ‘스마트 제조’, ‘혁신 소재’, ‘녹색과 원형 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40만m2 규모의 전시공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CHINAPLAS 202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hinaplasOnline.com.을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