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막을 내린 JEC KOREA 2020 ONLINE

2020-12-08

3일간 진행된 복합소재 관련 토론, 네트워킹, 혁신


2020년 12월 파리 – 유럽 및 아태지역 복합소재 산업의 주역들과 생산·제조업체들이 JEC 그룹의 첫 온라인 이벤트인 JEC Korea Online 행사에 3일 동안 참여하여 업계의 변화에 대해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JEC Korea 2020 Online 행사에 43개국에서 온 전문가 및 의사 결정권자 4,200명 이상이 JEC Korea 2020 Online 행사에 참여했다. 주로 한국, 인도, 독일, 일본, 영국에서 참여했으며 3일 동안 총 11개 세션에 참여했다. JEC 그룹에게도 도전이었던 첫 100% 온라인 행사는 키노트 프레젠테이션과 기술 컨퍼런스, 컴포짓 익스체인지, 스타트업 부스터 피칭, JEC 혁신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11개 세션에 30여 명의 연사가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시간은 총 500분에 달하며 이는 아태지역의 복합소재 업계 역동성과 전문가들의 JEC Korea 행사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JEC Korea 행사에 참여한 모든 전문가들이 복합소재 업계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현 상황에서도 높은 탄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에 동의했다. 특히 한국 복합소재 업계의 역동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였다. 한국은 투자전략, 다양화, 훌륭한 R&D 프로그램을 통한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복합소재 전체 밸류체인에 해당하는 에코 시스템이 발달되어 있다. 복합소재 산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을 찾기 위해 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던 시점이었고 이것이 JEC Korea Online 행사가 탄생하게 된 주요 목적이다. 모든 파트너와 후원사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JEC Korea Online 행사 개최를 가능하게 한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서울시, 전라북도, 무역협회와 JEC 행사의 한국대표부인 주한 프랑스국제전시협회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2021년 11월 서울에서 개최될 JEC Korea 2021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서 다시 만나길 기대한다.”라고 JEC 그룹의 크리스티앙 스트라스버거 아시아 총괄 디렉터가 덧붙였다. 


JEC KOREA 2020 ONLINE 스타트업 부스터 및 JEC 혁신상 수상업체 

JEC 스타트업 부스터는 글로벌 복합소재 업계 내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경진대회이다. 스타트업 부스터를 통해 산업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치는 혁신을 발견 및 평가하고 이미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는 보완적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JEC Korea 2020 Online 스타트업 부스터 수상업체는 다음과 같다.


• LIGNUM (한국) – 심사위원 선정업체

• JUC SURF (호주)- 참관객 투표 선정업체


JEC 혁신상은 역사가 오랜 프로그램으로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 복합소재 프로젝트를 발굴, 홍보, 포상한다. 총 4개 부문에서 JEC 혁신상 수상 업체가 선정되었다.


오토모티브 & 도로운송 부문

한국카본 (한국) www.hcarbon.com


EV 배터리 케이스용 유리 복합소재

이 새로운 고속 경화 유리 에폭시 프리프레그 난연제를 사용하여 경량 배터리 케이스를 생산할 수 있으며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항공우주 부문

Institute of Polymer Technology (LKT) (독일) 

www.lkt.tf.fau.de

          

프로젝트 파트너: Deutsches Luft- und Raumfahrtzentrum (DLR) (Germany), Gubesch Group(Germany), Christian Karl Siebenwurst GmbH & Co. KG (Germany), SCHMIDT Gesellschaft für Werkzeug- und Formentechnik mbH (Germany)and Raschig GmbH (Germany).


터빈 스트럿의 열경화성 인몰드 성형

혁신 포인트는 하나의 금형에서 프리프레그 압축 성형과 열경화성 사출 성형의 조합을 기반으로 하는 터빈 스트럿의 통합 생산이다. 

장비 및 기계 부문

일성기계 (한국) www.ilsungmc.com

 

프로젝트 파트너: 동성코퍼레이션 (한국),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한국),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한국), LG 하우시스 (한국).

고성능 탄소 섬유 SMC 기계

높은 기계적 물성, 비용 절감, VOC-free SMC 및 유지 보수 용이성을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탄소 섬유 SMC 기계.

JEC COMPOSITES MAGAZINE 특별상

Toray Carbon Magic Co., Ltd. (Japan)  www.carbonmagic.com

 

47 % 레진으로 구성된 콘셉트 자동차

보디 전체를 수지로 만들어야만 하는 점이 이 디자인의 콘셉트다. CFRP 서스펜션 시스템은 인성과 강성을 모두 부여하여 반복적인 변형을 위해 작동한다.

Save the date JEC Korea 2021

2021 11 3-5서울

 

 많은 정보는

www.jec-korea.events


In partnership with



행사 문의:

프랑스국제전시협회

(프로모살롱 코리아)

    

김선의 대표 02-564-9833    sekim@promosalons.com

이가원 대리 02-564-9755    gwlee@promosalons.com


JEC Group에 대하여

JEC Group 은 세계 최대의 복합소재 네트워크 그룹으로 복합소재산업의 진흥과 성장을 이끄는 정보, 비즈니스 연결채널, 플랫폼의 발전을 지원한다. 복합소재산업의 주요 레퍼런스로 여겨지는 JEC 복합소재 매거진 발행을 통해 글로벌 혁신프로그램들을 주관한다. 또한 매년 3월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World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한다.

www.jeccomposi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