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 새로운 표준의 성장 프론티어 CHINAPLAS2021

2021-03-04

수요 충격; 불확실한 여파

유엔 무역 개발 회의 (UNCTAD)에서 추정 한 전염병으로 인한 1 조 달러 손실은 2021 년 회복이 무기력 한 상태로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동안 글로벌 경제를 위해 배울 수있는 값 비싼 교훈입니다. 22 년 만에 처음으로 2020 년 3 월 프롤로그 이후 전염병의 영향에 맞서 싸워야했습니다. 불확실한 여파에도 불구하고 회복은 거의 끝났습니다. 특히, ASEAN-5의 경우 2021 년 1 월 국제 통화 기금 (IMF) 감사에 따르면 2021 년 GDP 성장률이 5.2 %로 예상됩니다.


아세안의 이익, 중국의 회복

세계의 공장으로 알려진 중국은 2020 년에 전년 대비 2.3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 년 1 월에 업데이트 된 IMF (International Monetary Fund)의 경제 전망에 따르면 2021 년에는 8.1 %에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나라는 더 빠르게 반등했고 빠르면 2020 년 4 월에 점차적으로 재개장했습니다.


ASEAN은 2009 년 이래 최대 무역 파트너 인 중국과의 무역 관계를 통해 혜택을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2019 년에 4 번째로 큰 외국인 투자 (FDI) 외부 출처로 지역 전체 FDI의 5.7 %를 차지합니다.


미래 보장 지역 확장을위한 협력

2021 년부터는 아세안 국가, 중국 및 기타 무역 국가 간의 파트너십이이 지역의 회복을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은 디지털 전환, 4 차 산업 혁명 (4IR) 및 연결 협력에 의해 주도 될 것입니다.이 모든 것은 서로 다른 이니셔티브, 즉 ASEAN의 2025 연결 마스터 플랜 (MPAC), ASEAN-China 전략에서 강조됩니다. 파트너십 비전 2030,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BRI) 및 중국 주도 지역 종합 경제 파트너십 (RCEP)이 몇 가지를 인용합니다.


중국 +1 전략은 또한 ASEAN-5가 더 많은 투자를 촉진하기위한 유망한 경로입니다. ASEAN-5 국가와 함께 중국 +1을 채택한 기업은 중국 및 ASEAN-5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두 가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ASEAN-5가 지역 및 국제 자유 무역 협정에 참여함으로써 투자자는 글로벌 공급망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이 지역의 전략적 지리적 위치는 기업의 물류 요구를 충족하고 생산 비용을 줄이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한편, 중국 BRI의 경우 ASEAN은 중국을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EMEA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및 유럽 지역의 다른 무역 경제국과 연결하는 해양 실크로드에 필수적입니다. 아세안의 BRI 참여는 아세안 국가들의 무역과 투자를 촉진하는 인프라 개발이 급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그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의료 기기 분야의 성장 모멘텀 회복

국가 폐쇄로 인해 여러 산업에서 일시 중지 버튼을 누르는 동안 의료 기술 부문은 개인 보호 장비 (PPE), 호흡기, 팬, 테스트 키트 및 기타 필수 의료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공급을 초과함에 따라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동남아시아는 PPE 및 의료 기기 생산 능력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디지털 의료 준비는 또 다른 이점입니다. 예를 들어, 태국과 말레이시아와 같은 국가의 신흥 고소득 경제는 모두 아시아의 의료 허브가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CHINAPLAS 2021에서 의료 관련 솔루션을 선보일 1,100 개 이상의 전시 업체


태국에서 의료 기기는 고 부가가치 부문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가는 투자 프로젝트 및 필요한 기계, 수출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원자재 및 기타 의무에 대해 산업위원회 (BOI)에서 허용하는 세금 인센티브와 같은 정책을 활성화하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면제. 또한 2016 년부터 2025 년까지의 10 개년 전략 계획은 웰빙, 의료, 학술 및 제품의 네 가지 주요 영역을 다룰 것입니다. 이 로드맵은 혁신적이고 연구 개발에 초점을 맞춘 의료 산업을 발전시키는 길을 열었습니다.


한편, 태국 4.0은 인더스트리 4.0 개념을 사용하여 태국을 중소 득 국가에서 고소득 국가로 전환하는 경제 모델입니다. 디지털화는 태국의 인더스트리 4.0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이며 의료 기기 부문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의료 애플리케이션, 원격 의료, 보조 로봇 공학 및 클라우드 기술은 태국 4.0에서 향상 될 수 있습니다. 태국은 MRI (자기 공명 영상) 및 X- 선 기계, 수술 용 임플란트 및 진단 도구에서 응급 처치 키트, 치과 장비, 병원 침대에 이르기까지 일회용 및 내구성이 뛰어난 첨단 의료 기기 및 기기 제조의 보루입니다. , 다른 사람. 현지에서 제조 된 플라스틱 및 고무 의료 기기의 대부분은 수출됩니다. Krungsri Research에 따르면 전체 매출의 70 %는 수출에서, 30 %는 내수에서 발생한다.


의료 기기 부문의 또 다른 온상 인 말레이시아는 13 개의 자유 산업 구역과 기타 물류 채널을 통해 강력한 유통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또한 수술 용 장갑, 상처 치료 및 기타 일회용 장치에서 심장 박동기, 스텐트, 정형 외과 및 영상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 기술을 제공합니다. 현재까지 말레이시아에는 200 개 이상의 의료 기기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고 부가가치 의료 기기를 생산하는 30 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 (MNC)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말레이시아는 세계 최대의 니트릴 및 라텍스 고무 장갑 생산국으로 전 세계 공급량의 60 % 이상을 차지합니다. 국내 고무 장갑 제조업체 및 기타 신흥 업체들은 코로나 19 유행 기간 동안 장갑에 대한 수요 증가를 목격했으며 성장하는 글로벌 장갑 부문의 혜택을 거두었습니다. Kenanga Research는 2020 년 말레이시아의 니트릴 장갑 시장 점유율이 30 %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여 대형 장갑 제조업체는 추가 생산 라인과 새로운 공장을위한 부지를 확장했습니다. 한편 말레이시아 고무 장갑 제조업체 협회 (MARGMA)에 따르면 의료용 장갑에 대한 수요는 2021 년에 15 ~ 20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무공해를 향한 경쟁

아세안에서는 환경의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위한 모멘텀이 증가하면서이 지역의 6억 5천만 소비자가 녹색 기술로 전환 할 수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CHINAPLAS에서 전기 자동차가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CHINAPLAS에서 전기 자동차가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아시아는 2006 년 세계 총 운송 배출량의 16 %를 차지했습니다. 2030 년까지 자동차 관련 탄소 배출량의 점유율은 31 %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문에 배출 가스 제로를 선전하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HEV)를 포함한 전기 자동차 (EV)의 채택이 교통 부문의 탄소 영향을 줄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전기차 제조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태국 다음으로이 지역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생산 업체 인 인도네시아는 2022 년에 전기차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2025 년까지 전기차와 HEV가 인도네시아 전체 차량 생산의 20 %를 차지할 것이며, 인도네시아는 지역 전기차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30 년까지 제조 센터.


동남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인 태국도 전기차 산업을 확대하고있다. 태국 정부는 2035 년까지 120 만 대의 EV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국가 EV 로드맵을 감독하는 NEVPC (National Electric Vehicle Policy Committee)를 설립했습니다. 태국의 BOI는 제조업체 및 기업을위한 면세 공휴일과 같은 EV / HEV 프로젝트에 대한 세금 인센티브도 제공했습니다. 배터리 모듈 및 셀 생산 업체를 포함한 EV 공급망에서


베트남은 2021 년 1 월 국내에서 생산 된 스마트 배터리-전기 SUV 3 대를 출시하며 전기차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는 2022 년 미국 시장에 데뷔 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전체 차량 판매량이 7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 년에 전년도 판매량에 비해, 증가하는 오염 수준을 완화하기 위해 EV 생산 계획에 앞서 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포장 요구 : 지속적인 기능

음식 배달 부문과 소비재 택배의 기회가 증가하면서 포장 부문에 성장 기회가 생겼습니다. ASEAN 포장 산업에 대한 투명성 시장 조사 보고서는 인도네시아의 유연 포장 시장, 특히 가방, 파우치 및 필름 부문에서 높은 수요가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한편, 현재 온라인 쇼핑 및 택배 활동의 증가는 포장에 대한 수요로 이어 졌을뿐만 아니라 포장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변화 시켰습니다.


Euromonitor 보고서는 Covid-19가 말레이시아 포장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소비자 지출 감소로 인해 수익이 타격을 입었다 고 결론지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봉쇄 조치는 제한된 경제 활동으로 인해 포장 된 소매 상품의 정상 이하 구매로 이어집니다. 또 다른 참고로, 소비자 선호도는 유행병 이후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벨링 및 편리한 포장 형식, 또는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마개가있는 포장 또는 개봉하기 쉬운 디자인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중요한 기능 중 일부였습니다.


GlobalData에 따르면 필리핀의 포장 시장은 2024 년까지 매년 3.3 % 성장하여 690 억 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은 주로 2019 년에서 2024 년 사이에 연평균 6.4 %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추정되는 경질 포장 부문에 의해 주도됩니다. 경질 포장에 대한 수요 증가는 포장 및 가공 식품 및 청량 음료 휴대용 용기의 인기입니다.


베트남에서는 Covid-19 봉쇄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과 택배가 안전을 우선시하기 위해 더 큰 팩과 멀티 팩에 대한 선호를 촉진했습니다. GlobalData는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 활동이 2020 년에 30.3 % 증가한 131 억 달러로 예측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베트남은 2021 년까지 편의점과 슈퍼마켓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금지 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움직임과 2025 년까지 수입 스크랩 금지 조치 , 도시 폐기물의 재활용률을 90 %까지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결과적으로 업계는 제조업체가 포장 된 제품의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고 더 적은 수의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 가능한 재료와 지속 가능한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회복 전략 : 유행병 이후의 새로운 시장을 찾는다

전염병은 지속 가능한 시장과 지역 공급망으로서의 동남아시아의 이점에 대한 결정적인 시험이었습니다. ASEAN의 다양한 시장과 산업 전문화는 파괴 된 글로벌 경제에서 모멘텀을 회복하려는 기업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인프라의 장점과 낮은 비용 구조로 인해 ASEAN은 전염병 이후 더욱 강력한 투자 및 제조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복기 동안 창출 된 기회를 파악하기 위해, 비즈니스 성장과 시장 확장을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제조업 분야의 ASEAN 방문객들은 4 월 13 일부터 16 일까지 Shenzhen World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Bao)에서 열리는 CHINAPLAS 2021에 초대됩니다. 'an New Venue)에서 3,600 개 이상의 전시 업체가 제공하는 새로운 재료와 자동화 기술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CHINAPLAS + : 물리적 전시를 넘어서

CHINAPLAS는 박람회장에서 기술 혁신을 선보일뿐만 아니라 실제 전시회를 넘어 온라인 세계로 나아갈 것입니다! “CHINAPLAS +”는 4 일간의 상영 기간에 국한되지 않고 1 년 내내 온 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주력 서비스 중 하나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시 업체 인터뷰, 전시 클로즈업, 가이드 투어, 현장 이벤트 등을 전 세계 바이어를위한 공식 온라인 비디오 채널에 일괄 적으로 제공합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전염병으로 인해 쇼를 방문 할 수없는 구매자에게 가장 편리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박람회장이나 온라인에서 뵙기를 기대합니다.


미디어 문의는 다음으로 연락하십시오.

홍콩 : Ms. Stella Yuen / Natalie Hui

전화 : (852) 2516 3316

이메일 : Chinaplas.pr@adsale.com.hk

공식 웹 사이트 : www.ChinaplasOnline.com

 

CHINAPLAS 2021 정보

CHINAPLAS 2021은 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 Beijing Yazhan Exhibition Services Ltd., Adsale Exhibition Services (Shanghai) Ltd., 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 (Shenzhen) Ltd.가 주최하고 China National Light Industry Council-China Plastics가 공동 주최합니다. 가공 산업 협회, 중국 플라스틱 기계 산업 협회, 광동 플라스틱 산업 협회, 심천 폴리머 산업 협회 및 Messe D?sseldorf China Ltd.이 행사는 중국 및 해외의 다양한 플라스틱 및 고무 협회의 지원을받습니다.


1983 년에 처음 소개 된 CHINAPLAS는 2006 년부터 UFI (전 세계 전시 산업 협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CHINAPLAS는 31 번째로 중국의 유럽 플라스틱 및 고무 기계 제조업체 협회 (EUROMAP)가 독점적으로 후원합니다. CHINAPLAS는 현재 아시아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 박람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