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정확한 색상 판별 가능한 컬러마크센서 인기

2018-06-01


▲ 오토닉스 컬러마크센서 BC 시리즈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 www.autonics.co.kr)의 컬러마크센서 BC 시리즈가 포장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BC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BC 시리즈는 백색광 투광 소자가 아닌 R(Red), G(Green), B(Blue)의 3색 투광 LED 광원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 뿐만 아니라 측정 대상에서 반사된 파장의 빛을 R, G, B의 비율로 연산, 총 12비트의 분해능으로 검출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인, 약 99.2%의 정확한 판별을 실현한다.

더욱이 BC 시리즈는 색을 비율로 판별하는 C(Color) 모드와 색을 비율과 명암으로 판별하는 C+I(Color+Intensity) 모드를 지원하고, 각 검출 모드별 고감도, 보통, 저감도의 3단계 감도 설정을 할 수 있어 적용 환경에 따라 사용자가 최적의 조건을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은 설정색을 확인할 수 있는 티칭 표시등과 동작표시등(적색 LED), 안정표시등(녹색 LED)을 통해 출력 및 입광 상태의 확인도 용이하다.

이외에도 BC 시리즈는 W1.24 X L6.7mm의 직사각형 스팟 사이즈로 미소 물체 및 마크 색상 판별이 가능할 뿐 아니라, IP67의 보호구조를 실현해 분진 및 세척, 살수 환경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 라벨 유무 판별, 제품 이상 유무 확인, 마크 위치 확인 등에 적용되는 BC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