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바이오플라스틱 컨퍼런스’ 개최

2021-10-26

-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 11월 2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

- 2050년 국가 탄소중립 달성 및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산업화 촉진

- 바이오플라스틱 기술 동향 공유 및 교류의 장 마련

□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이사장 정철수)은 『탄소중립 사회 전환의 키, 바이오플라스틱』을 캐치프레이즈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석유화학협회, 인천대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23일(화), 인천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2F)에서 ‘제1회 바이오플라스틱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제1회 바이오플라스틱 컨퍼런스는 ‘플라스틱 대체물질(바이오플라스틱)의 소재·부품·장비의 기반구축을 통해 바이오 플라스틱의 산업화를 촉진하고, 바이오순환경제 실현’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정부 및 국회, 바이오 플라스틱 제조기업 및 수요기업 등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컨퍼런스에서 환경부와 인천광역시에서는 화이트 바이오산업 육성정책에 대해 강연을 하고, 연구소·대학 및 산업계에서는 바이오 플라스틱 분야의 R&D 기술 동향, 제품 개발현황 및 사업화 사례, 화이트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규제 및 제도개선 등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을 통해 바이오플라스틱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 바이오 플라스틱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 한편 이날 부대 행사로 생분해성 원료, 컴파운딩 및 제품 제조업체들의 자사 기술력 및 주요제품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도 운영된다.

 

□ 코로나19로 인해 컨퍼런스는 사전등록을 한 경우에 한 해 선착순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10월 25일부터 사전등록을 받는다. 사전등록 및 세부사항은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