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LFP 배터리 양극재용 고품질 산화철로 ICIS 혁신상 수상
- LFP 배터리 양극재용 고순도 산화철 개발 성과 인정 받아
- LFP 양극재용 전구체 '인산철' 생산 계획
- 지속가능하고 경제적인 대안으로 글로벌 공급망 기여
2024 년 11월 05일 –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양극재용 고품질 산화철 개발로 ICIS 혁신상을 수상했다. 랑세스는 “대기업 최고 제품 혁신” 부문에서 LFP 배터리 가치사슬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LFP 배터리는 높은 열 안정성과 사이클 안정성을 갖춘 안전하고 경제적인 배터리로, 전기차와 고정식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주로 사용된다.
세계 최대 합성산화철 공급자 랑세스는 LFP 배터리 양극재 합성에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베이옥사이드(Bayoxide) 브랜드로 공급한다. 랑세스의 배터리 등급 산화철은 LFP 제조업체의 요구에 맞춤형으로 공급되 배터리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에 기여한다.
랑세스코리아 무기안료 사업부의 이신영 이사는 “ICIS 혁신상 수상은 지속 가능한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우리의 혁신적 강점을 입증한 것이다. 랑세스는 모빌리티의 전기화와 에너지 전환에 지속 기여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우리는 아시아를 너머 유럽과 북미 LFP 공급망에 경쟁력 있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LFP 배터리 전구체 ‘인산철’ 생산 계획
랑세스는 LFP 전구체로 사용되는 인산철 공급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는 LFP 제조용 인산철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랑세스는 기존 공장의 검증된 시설을 활용해 자체 생산 능력 확보를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유럽 및 글로벌 주요 생산업체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랑세스의 기술은 대규모 생산이 가능하고 현재 중국에서 사용되는 LFP 생산 공정 대비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평가된다. 황산철 기반의 공정은 염분이 높은 폐수를 배출하는 반면, 랑세스의 공정은 철과 인산에서 직접 인산철을 추출해 질소 및 황산화물 배출이나 고염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공정이다.
또한, 랑세스는 제품, 기술노하우 및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LFP 가치 사슬 구축에 선도적 역할을 수향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화학 및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고품질 양극재 원료를 지속가능하게 양산할 수 있는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경제적 대안 LFP 배터리
LFP 배터리는 니켈, 망간, 코발트(NMC) 또는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NCA) 기반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원가 경쟁력이 높고 생산 면에서도 비용 효율적이다. 또한, 충전 주기와 수명이 길고, 열 안정성이 우수하다. 양극재는 배터리 셀 원가의 60% 이상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전체 차량 원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 전기차 양산 모델에 탑재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ICIS 혁신상 소개
ICIS 혁신상은ICIS 케미컬 비즈니스(Chemical Business) 매거진에서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화학 산업에서 제품, 공정 및 지속 가능성에 있어 중요한 발전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위원단은 과학, 산업 및 미디어 분야의 독립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랑세스, LFP 배터리 양극재용 고품질 산화철로 ICIS 혁신상 수상
2024 년 11월 05일 –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양극재용 고품질 산화철 개발로 ICIS 혁신상을 수상했다. 랑세스는 “대기업 최고 제품 혁신” 부문에서 LFP 배터리 가치사슬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LFP 배터리는 높은 열 안정성과 사이클 안정성을 갖춘 안전하고 경제적인 배터리로, 전기차와 고정식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주로 사용된다.
세계 최대 합성산화철 공급자 랑세스는 LFP 배터리 양극재 합성에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베이옥사이드(Bayoxide) 브랜드로 공급한다. 랑세스의 배터리 등급 산화철은 LFP 제조업체의 요구에 맞춤형으로 공급되 배터리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에 기여한다.
랑세스코리아 무기안료 사업부의 이신영 이사는 “ICIS 혁신상 수상은 지속 가능한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우리의 혁신적 강점을 입증한 것이다. 랑세스는 모빌리티의 전기화와 에너지 전환에 지속 기여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우리는 아시아를 너머 유럽과 북미 LFP 공급망에 경쟁력 있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LFP 배터리 전구체 ‘인산철’ 생산 계획
랑세스는 LFP 전구체로 사용되는 인산철 공급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는 LFP 제조용 인산철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랑세스는 기존 공장의 검증된 시설을 활용해 자체 생산 능력 확보를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유럽 및 글로벌 주요 생산업체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랑세스의 기술은 대규모 생산이 가능하고 현재 중국에서 사용되는 LFP 생산 공정 대비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평가된다. 황산철 기반의 공정은 염분이 높은 폐수를 배출하는 반면, 랑세스의 공정은 철과 인산에서 직접 인산철을 추출해 질소 및 황산화물 배출이나 고염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공정이다.
또한, 랑세스는 제품, 기술노하우 및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LFP 가치 사슬 구축에 선도적 역할을 수향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화학 및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고품질 양극재 원료를 지속가능하게 양산할 수 있는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경제적 대안 LFP 배터리
LFP 배터리는 니켈, 망간, 코발트(NMC) 또는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NCA) 기반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원가 경쟁력이 높고 생산 면에서도 비용 효율적이다. 또한, 충전 주기와 수명이 길고, 열 안정성이 우수하다. 양극재는 배터리 셀 원가의 60% 이상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전체 차량 원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 전기차 양산 모델에 탑재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ICIS 혁신상 소개
ICIS 혁신상은ICIS 케미컬 비즈니스(Chemical Business) 매거진에서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화학 산업에서 제품, 공정 및 지속 가능성에 있어 중요한 발전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위원단은 과학, 산업 및 미디어 분야의 독립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