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청소년 대상 과학 교육 및 탐구 활동 위한 '랑세스 과학탐구대회’ 개최

  • 청소년들에게 화학주제를 자유롭게 발굴해 탐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오는 10월 14일까지 참가자 모집, 17~19세 서울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
  • 랑세스 과학교실, 200여 명의 청소년에 실험 및 제작 중심 과학교육 지원

 

2023년 9월 19일 –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서울시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랑세스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한다.


랑세스가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협력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시 내 17~19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개인 또는 2~3인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10월 14일까지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웹사이트 내 참가신청서와 화학분야 자유주제로 탐구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 (program@boramyc.or.kr)로 제출하면 된다.


랑세스 과학탐구대회는 ‘랑세스 과학교실’과 함께 운영되는 과학교육 지원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창의성과 탐구력 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 10개 팀은 필요 기구나 재료를 지원받고 약 5주 간의 자유 탐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어 11월 25일 열리는 본선에서 팀별로 탐구 결과 발표를 진행한다. 심사단은 탐구 주제의 창의성과 구체성, 탐구 결과의 논리와 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랑세스 과학탐구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웹사이트(https://www.boramyc.or.kr/sub06/sub02.php?ptype=view&idx=21171&page=1&code=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랑세스 과학교실, 실험과 제작활동으로 과학에 흥미와 이해 제고

이번 과학탐구대회와 더불어 ‘랑세스 과학교실’도 오는 11월까지 서울시 내 키움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약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올해 과학교실은 최근 관심이 높은 '대체에너지와 풍력자동차’, ‘로봇공학자’ 등을 주제로 실험과 제작 중심의 수업을 통해 원리를 재미있게 탐구하며 과학에 흥미와 관심을 유도한다.


랑세스 과학교실은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랑세스의 교육 지원 활동으로, 상대적으로 과학 교육 기회가 적은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조승영 랑세스코리아 대표는 “랑세스 과학교실과 더불어 이번 과학탐구대회가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과학적 역량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랑세스는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소질을 계발하고 한국 과학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과학교육 지원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랑세스,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해 청소년 교육 지원

랑세스는 인재육성이 지속가능한 기업책임활동의 중요한 요소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업장 인근 지역 학생들에 다양한 교육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에서는 랑세스 과학교실과 함께, 청소년들의 기후소양 함양과 적극적인 기후행동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랑세스 기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랑세스는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지하고 17개 목표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 및 사회적 책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계 전역에서의 교육지원활동을 통해 SDG 4번 과제인 공평한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청소년들을 위한 과학교육지원 활동 ‘과학교실’과 함께 ‘랑세스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한다.